SERVICE

(주)케이에스씨앤씨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 수준으로 고려한
신용평가엔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신용리스크모델
신용리스크모델 채권관리모델 고객관계관리 종합자산위험예측지수
데이터 분석 서비스
신용 리스크 모델

개인 또는 기업과의 거래에서 신용 위험(Credit Risk) 평가를 통해

신용 신뢰도가 높은 그룹과 낮은 그룹은 차등화된 Business 제공 합니다.

신청평점시스템 (ASS- Application Scoring System)
주요 서비스

신규고객의 기본정보와 금융거래정보를'신청시점'에서 측정하여 우량과 불량(Good/Bad)을 판단합니다. 이는 대출상품의 심사 및 승인 전략에 활용되어 신청고객에 따라 적절한 금리와 한도 등을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활용전략

승인 전략

객관적이고 정량적인 심사기준을 시스템화하여 심사자의 주관적 개입을 배제하고 심사에 대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도 전략

신청평점을 통해 산출된 개인의 신용도와 상환능력을 고려하여 장래의 상환율을 예측하여 정의 합니다.

금리 전략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 금리를 부여하여 이는 우량고객 선별 및 확보에 따라 부실율 감소와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행동평점시스템 (BSS - Behavior Scoring System)
주요 서비스

고객의 거래 형태를 기반으로 부실 가능성을 예측 합니다.

해당 기간의 청구입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도·금리 조정전략, 연장전략, 연체진입방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합니다.

활용전략

만기연장 전략

만기 시점에서 고객의 신용도를 재 평가하여 부실을 낮추고 수익을 향상 시키기 위한 전략 입니다.

한도 / 금리 조정 전략

고객의 상환 패턴과 현재 상황을 바탕으로 고객 Loyalty와 신용도를 판단하여 우량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 입니다.

교차판매 전략

상환이력 우수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여 고객 Needs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략입니다.

신용리스크모델 활용 FLOW
채권관리모델

고객의 신용상태, 납입패턴 등 내외부정보를 케이에스씨앤씨만의 특화된 방법으로 효율적 회수 전략을 제공합니다.

주요 서비스

- 회수 평점 시스템(Collection Scoring System)


고객의 재무상태, 상환이력, 경제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하여 채권회수 가능성을 예측하고, 부실 가능성을 사전에 파악함으로써 채권회수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효율적인 채권관리 방안을 제시합니다.

- CallSEG


日단위 고객 신용상태 변동 감지를 통해 부실징후를 조기인식하여 관리전략의 강화 및 사기적출 전략 활용 등 최적화된 회수 전략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활용전략

연체관리전략

회수 평점을 기반으로 고객의 현재 상태를 분석하여 개별 채권에 대한 관리처 및 회수 방법 을 차별화 하여 채권 회수 효율성을 향상 시킵니다.

조기이관

연체채권의 상환 이력과 신용 정보를 분석을 통한 집중관리를 통해 채권관리효율성을 증대 시키고 회수율을 향상 시킵니다.

Payment Trigger

고객의 최근 납입 패턴 및 정보를 분석하여 회수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요약하여 제공함으로써 회수활동에 집중하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킵니다.

Call Process Navigator

개별 상담원 분석을 통해 신입 또는 실적이 낮은 상담원에게 Guideline 제시하여 전반적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채권관리모델 활용 FLOW
고객관계관리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과의 유대감 강화를 통해 충성도를 높이고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수 있습니다.

종합자산위험예측지수

거시경제와 미시경제 정보를 조합하여, 시장 및 경쟁사 동향과 자사의 위치를 예측하는

구축체계를 제공하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