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케이에스씨앤씨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 수준으로 고려한
신용평가엔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뉴스
컨퍼런스 '인텔리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코리아 서밋 2024' 봄 행사 개최(上)
등록일 : 2024-05-24
newsPhoto

인텔리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코리아 서밋 2024-Spring / 출처_전자신문 


전자신문인터넷이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자동화 전문 컨퍼런스인 '인텔리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코리아 서밋 2024' 봄 행사가 지난 4월 11일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약 500여 명이 넘는 업계 관계자들이 입추의 여지 없이 참석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SS&C 블루프리즘, 비아이매트릭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레인보우브레인, 하이퍼사이언스, 포스코DX, 디티나우, 케이에스씨앤씨(KS C&C), 시와소프트, 파워젠 등 국내 대표적인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한국토지주택공사, 중앙대학교광명병원, 볼보코리아 등이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청중들은 생성형AI와 RPA와의 결합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발표사들도 관련 기술과 사례들을 통해 생성형AI와 RPA가 어떻게 시너지를 내고 또 어떻게 더 나은 효과를 도출할 수 있는지 상세히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연사들은 생성형 AI는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강력한 두뇌'이지만, 그 자체로는 '몸통 없는 두뇌'에 불과하다고 말하며 생성형 AI만으로는 다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연동하거나 작동할 수 없고 때때로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며, AI가 내린 의사결정에 대한 방법이나 이유를 설명하기 어렵다고 설명하면서 생성형 AI는 비즈니스와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킬 새로운 패러다임이지만 그 패러다임은 AI와 자동화의 결합을 통해 이루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AI와 자동화의 결합은 기존의 업무 방식을 능가하는 것은 물론 더 효과적이며 자동화가 가능한 프로세스의 범위를 확장하고 모든 시스템, 프로세스, 기능에 걸쳐 AI를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으며, 자동화를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와 컨텍스트에 AI의 기반을 마련하여 보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를 구현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인텔리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코리아 서밋'은 2018년에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컨퍼런스로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며, 연인원 1,000여 명 이상의 국내 ICT 업계 종사자들이 참관하는 국내 대표적인 시그니처 행사다. 올가을 행사는 10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유은정 기자

Copyright ⓒ 전자신문


* 6월 이후에 下편이 나올 예정입니다!

-

감사합니다.

더 많은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www.etnews.com/2024052200013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