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케이에스씨앤씨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 수준으로 고려한
신용평가엔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뉴스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모두가 겪는 3가지 고민과 해결법은?
등록일 : 2024-12-19
newsPhoto

사진 출처 : Unsplash의Van Tay Media



요즘 ‘디지털 전환’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기술을 이용해서 회사나 조직의 방식을 바꾸는 일인데, 막상 시작하려면 이런 생각부터 듭니다.

“우리가 이걸 할 수 있을까?”
“우리 회사는 시스템이 너무 오래됐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이런 고민은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모든 회사가 한 번쯤은 겪는 과정입니다.
중요한 건 어려움이 닥쳤을 때 어떻게 극복하느냐겠죠.
오늘은 디지털 전환에서 자주 마주치는 문제들과 그 해결법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변화 기회를 찾기 어렵다.

디지털 전환을 하려면 먼저 어디를 어떻게 바꿀지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복잡하고, 데이터를 명확히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ROI(투자 대비 효과)를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도 쉽지 않죠.

✔️ 해결 방법
데이터를 활용해 전체 프로세스를 시각화하세요!
AI 기술(프로세스 마이닝, 태스크 마이닝 등)을 사용하면 현재 프로세스를 명확히 파악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터키의 İşbank는 프로세스를 시각화한 후, 승인 단계에서의 중복 작업을 발견하고 불필요한 승인 단계를 제거하여 11만 6천 시간을 절약했습니다. 작은 변화가 큰 결과를 만들어낸 거죠.

2️⃣ 인재 부족 문제

Manpower Group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의 75%가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Korn Ferry의 보고서는 2030년까지 8,500만 개의 일자리가 인재 부족으로 채워지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 그 중 은퇴 등으로 인한 노동 인구 감소,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부족, 경제적 여유로 일을 덜 하려는 경향 등이 있습니다.

✔️ 해결 방법
AI와 자동화 기술을 활용해 직원들이 반복적인 일을 줄이고, 더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세스 분석과 개선에 필요한 시간을 AI가 대폭 줄여줍니다!
또한 프로세스 분석 시간의 최대 75%를 절약할 수 있어, 인재의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3️⃣ 부서 간의 소통 부족

Everest Group에 따르면, 경영진의 약 3분의 1이 부서 간 협업 부족을​ 주요 문제로 꼽았습니다.
부서나 팀이 서로 따로 움직이고 협력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전체 프로세스의 병목현상을 초래해 KPI와 성과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해결 방법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서 간 워크플로우를 연결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iPath 플랫폼은 AI 기반의 프로세스 마이닝과 태스크 마이닝 기술을 통해 모든 프로세스를 360도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핀란드 제조업체 Wärtsilä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부서 간 프로세스 연결을 최적화하는 이 접근 방식을 통해 부서 간 작업 효율을 30% 향상시켰습니다.

-

디지털 전환,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데이터와 AI, 자동화 기술로 시작해보세요! 작은 변화가 큰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KS C&C는 여러분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항상 곁에서 함께합니다. 💪✨
지금 시작해보세요! 변화는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https://lnkd.in/gBcpv9hi
* 이 글을 바탕으로 작성 된 글 입니다.




해시태그


목록